짐바브웨, 관광에 도움이 되는 빅토리아 폭포

짐바브웨 빅토리아 폭포(Victoria Falls)는 일반적으로 100미터 이상 아래 협곡으로 흘러내리는
포효하는 잠베지 강(Zambezi River)에 경탄하기 위해 오는 관광객들로 북적입니다.

폭포를 소토어로 영어로 번역한 ‘천둥이 치는 연기’는 여전히 강력하지만 COVID-19 전염병으로 방문객이 조금씩 줄어들었습니다.
일반적으로 빅토리아 폭포는 연간 350,000명의 관광객을 끌어들이지만 여행 제한으로 인해 그 수가 거의 줄지 않았습니다.

파워볼사이트 모음 98

짐바브웨 호스피탈리티 협회(Hospitality Association of Zimbabwe)에 따르면
호텔 점유율은 2020년과 2021년 상반기 동안 한 자릿수까지 떨어졌고 일부 호텔은 강제 폐쇄됐다.

빅토리아 폭포를 안전한 곳으로 홍보하기 위해 Emmerson Mnangagwa 대통령 정부는 폭포와 이름을 공유하는
35,000명의 마을 주민 모두에게 백신을 제공했습니다.
그곳 사람들의 약 60%가 중국에서 생산된 Sinopharm 또는 Sinovac 백신으로 예방 접종을 받았습니다.

관광객이 많이 돌아오지는 않았지만 빅토리아 폭포는 대부분 짐바브웨의 나머지 지역과
남아프리카를 휩쓸고 있는 현재의 COVID-19 물결에서 벗어났습니다.

전국적으로 짐바브웨 인구의 12%를 약간 넘는 18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첫 번째 접종을 받았고
900,000명 이상의 사람들이 두 번의 접종으로 완전히 예방 접종을 받았습니다.

빅토리아 폭포의 예방 접종률에 힘입어 정부는 지난주 잠비아, 나미비아, 보츠와나와 같은 이웃 국가를 연결하는
두 개의 육로 국경을 다시 개방했습니다. 예방접종 증명서와 코로나19 음성 판정을 받은 여행자는 입국이 허용됩니다.

빅토리아 폭포는 짐바브웨가 2020년 3월 첫 번째 COVID-19 사례를 기록한 곳으로,
아마도 많은 국제 방문객 때문일 것입니다.
1년 후, 의료 종사자와 기타 필수 근로자만 백신 접종 대상이 되던 시대에 18세 이상의 모든 주민에게 예방 주사가 제공되었습니다.

이제 모든 성인 짐바브웨인이 자격이 되지만 광범위한 공급 부족으로 인해 잽을 위한 줄이 길고 많은 사람들이 실망하고 있습니다.

짐바브웨 빅토리아 폭포의 레스토랑은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

짐바브웨

짐바브웨의 나머지 지역에서는 금지되어 있으며, 코로나바이러스의 델타 변종으로 인한 현재 급증으로 인해 여전히 엄격한 제한이 있습니다.
보건부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현재 급증하는 COVID-19 입원 및 사망의 거의 90%가 예방접종을 받지 않은 사람들입니다.

많은 관광객이 아직 돌아오지 않았지만 빅토리아 폭포의 재개장은 관광업으로 살아남은 마을에 안도감을 주었다고
짐바브웨 Hospitality Association의 지역 회장인 Anald Musonza는 AP에 말했습니다.

Musonza는 “우리는 이것을 오랫동안 기다려왔습니다.
이것은 전염병으로 인해 잃어버린 일부 일자리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여행 팁

관광업은 광업 및 농업과 함께 짐바브웨의 취약한 경제의 핵심 닻입니다.

짐바브웨 국립공원 및 야생동물 관리청 대변인 티나쉬 파라워는 대량 예방 접종이 전국의 관광지를 개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관광 수입의 손실은 당국의 운영 능력을 손상시켰습니다.

그는 “빅토리아 폭포는 백신이 할 수 있는 일에 대한 증거”라며
“우리에게 좋은 일이다. 이제 우리는 레인저를 배치하고 다른 중요한 작업에 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기금을 모을 수 있기 때문에 야생 동물에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