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형 선고를 받은 살인범들에게 쫓기는

사형 선고를

토토사이트 사형 선고를 받은 살인범들에게 쫓기는 여성 아프간 판사들
그들은 아프가니스탄 여성 인권의 선구자였습니다.

그들은 국가에서 가장 소외된 사람들을 위해 정의를 추구하는 법의 확고한 수호자였습니다.

그러나 현재 220명 이상의 여성 아프간 판사들이 탈레반 통치 아래 보복이 두려워 숨어 있다.

전직 여성 판사 6명이 아프가니스탄 전역의 비밀 장소에서 BBC와 인터뷰했습니다.

그들의 안전을 위해 이름이 모두 변경되었습니다.

판사로서의 경력을 통틀어 Masooma는 강간, 살인, 고문을 포함한 여성에 대한

폭력으로 수백 명의 남성에게 유죄를 선고했습니다.

그러나 탈레반이 도시를 장악하고 수천 명의 유죄 판결을 받은 범죄자가 석방된 지 며칠 만에 살해 위협이 시작되었습니다.

문자 메시지, 음성 메모 및 알 수 없는 번호가 그녀의 전화를 공격하기 시작했습니다.

“탈레반이 모든 죄수를 감옥에서 석방했다는 소식을 들은 것은 자정이었습니다.”라고 Masooma는 말합니다.
“우리는 즉시 도망쳤습니다. 우리는 집과 모든 것을 뒤에 두고 떠났습니다.”

지난 20년 동안 270명의 여성이 아프가니스탄에서 판사로 일했습니다.

미국에서 가장 강력하고 저명한 여성 중 일부로서 그들은 공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형 선고를

“자동차로 도시를 여행할 때 부르카를 입어서 아무도 나를 알아보지 못했습니다. 다행히 탈레반 검문소를 모두 통과했습니다.” 그들이 떠난 직후 그녀의 이웃들은 그녀에게 여러 탈레반 대원들이 그녀의 오래된 집에 도착했다고 문자를 보냈다.
Masooma는 남성에 대해 설명하자마자 누가 그녀를 찾고 있는지 알았다고 말했습니다. 몇 달 전, 탈레반이 탈레반을 장악하기 전에 Masooma는 그의 아내를 잔인하게 살해한 그룹의 일원을 조사하는 사건을 관할하고 있었습니다.

유죄가 인정되자 마수마는 그에게 20년형을 선고했다. 마수마는 “아직도 그 젊은 여성의 모습이 머릿속에 떠올랐다. 잔혹한 범죄였다”고 말했다.
“사건이 끝난 후 범인이 저에게 다가와 이렇게 말했습니다.

“당시 나는 그를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았다. 그러나 탈레반이 집권한 이후 그는 나에게 여러 번 전화를 걸어 그가 내 모든 정보를 법원에서 가져갔다고 말했다. 현재 최소 220명의 전직 여성 판사가 재판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아프가니스탄 전역에 숨어있는 BBC 조사에서 발견했습니다.

각기 다른 지방에서 온 6명의 전직 판사들에게 지난 5주간의 증언은 거의 동일했습니다.
모두 이전에 감옥에 수감된 탈레반의 일원들로부터 살해 위협을 받았습니다. 아내를 살해한 혐의로 사형을 선고받은 4명의 특정 남성.
모두 살해 위협을 받아 전화 번호를 한 번 이상 변경했습니다. 그들은 현재 모두 은신처에 살고 있으며 며칠마다 장소를 이동합니다.

그들은 또한 그들의 이전 집을 탈레반 구성원들이 방문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들의 이웃과 친구들은 그들의 행방에 대해 질문을 받았다고 보고했습니다.
탈레반 대변인 빌랄 카리미(Bilal Karimi) 대변인은 이러한 비난에 대해 BBC에 이렇게 말했다. 위반이다.” 그는 또한 아프가니스탄 전역의 모든 전직 공무원에 대한 “일반 사면”에 대한 탈레반의 약속을 반복했습니다. 그들은 그들의 나라에 머문다.”Mor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