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 공격 글로벌 문제를 강타한 후 연방 정부 조사

사이버 공격 연방 정부는 누가 공격에 책임이 있었는지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많은 연방 부처와 기관이 최근 GAC(Global Affairs Canada) 시스템에 대한 사이버 공격에 대응하기 위해 협력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정부 성명에 따르면 ‘사이버 사건’은 1월 19일 발생했으며 해당 부처에 국한됐다.

정부 언론은 “다른 정부 부처가 이번 사건으로 영향을 받았다는 징후는 없다”고 말했다.

“이 조사는 진행 중입니다. 운영상의 이유로 특정 세부 사항에 대해 더 이상 언급할 수 없습니다.”

사설 파워볼

성명서는 재무부 사무국, 최고 정보 책임자실, Shared Services Canada, 통신 보안 설립 및 캐나다 사이버 보안 센터가 사건에 대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연방 정부는 어떤 시스템이 표적이 되었는지 또는 피해가 발생했는지 여부는 밝히지 않았지만 GAC의 시스템이 여전히 정상적인 사용으로 돌아가지 않았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성명은 “글로벌 업무 캐나다를 통해 캐나다인을 위한 중요한 서비스가 현재 작동하고 있다”고 말했다. “일부 … 인터넷 기반 서비스는 현재
완화 조치의 일환으로 사용할 수 없으며 복원 작업이 진행 중입니다.”

사이버 공격 조사

성명은 공격이 시작된 곳이나 책임이 있는 사람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았다. 정부 소식통은 CBC 뉴스에 사이버 공격의 복잡성을 고려할 때
공격의 출처가 확인되는 데 며칠이 걸릴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CBC 뉴스는 해외 캐나다 공관이 오늘날 전자 통신 문제를 겪고 있으며 이러한 대사관에 몇 시간 동안 이메일을 보내는 것이 불가능하다는 내부 이메일을 보았습니다.

사건 당일 캐나다 사이버 보안 센터(Canadian Center for Cyber ​​Security)는 캐나다의 온라인 인프라 책임자에게 “러시아가 지원하는 알려진
사이버 위협 활동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완화할 것”을 촉구하는 게시판을 게시했습니다.

글로벌 문제 사이버 공격

센터는 “캐나다의 중요 기반 시설 네트워크 운영자와 그들의 운영 및 정보 기술을 표적으로 삼는 러시아의 지원을 받는 행위자를 포함한 외국 사이버 위협 활동을 인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성명은 1월 11일 미국과 1월 12일 영국의 유사한 경고에 따른 것입니다.

우크라이나에 대한 러시아의 공격적인 태도는 서방과의 관계를 긴장시키고 있다.

최근 기사 보기

러시아는 우크라이나 국경 근처에 약 10만 명의 군대를 집결시켰으며 NATO가 우크라이나의 가입을 절대 허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약속할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모스크바는 또한 동맹국들에게 현재 구소련 블록 국가에 주둔하고 있는 군대를 철수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우크라이나를 NATO에서 영구적으로 금지하라는 요구와 같은 이러한 요구 중 일부는 동맹의 출발점이 아니므로 공개적인 갈등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지난달 전문가들은 CBC 뉴스에 모스크바가 NATO 회원국에 대한 직접적이고 책임 있는 공격을 제재하지 않을 것이지만 위기 동안
우크라이나의 가장 가까운 지지자와 동맹국 사이에 혼란과 분쟁을 일으키기 위해 광대한 사이버 및 허위 정보 능력을 사용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