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렛캐버노 대법관 집 밖에 모인 시위대

브렛캐버노 대법관 시위대 모이다

브렛캐버노 대법관

그는 주 및 지방 공무원이 절차가 합법인 주에서 여성이 낙태를 하기 위해 여행하는 것을 방지할 수 없도록 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유산을 치료합니다.

금요일의 판결은 대법원 자체의 법적 판례를 전면적으로 뒤집는 것으로, 극히 드문 조치이며, 국가를 분열시키는 정치적 투쟁을 촉발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워싱턴, 오리건 서부 해안 주의 주지사는 낙태를 위해 다른 주에서 여행하는 환자를 보호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펜실베니아, 미시간, 위스콘신과 같이 낙태에 대한 의견이 첨예하게 엇갈린 주에서는 절차의 합법성이 선거에 따라 결정될 수 있습니다. 다른 곳에서는 판결이 낙태를 위해 다른 주를 떠나거나 우편 서비스를 통해 낙태 약을 주문할 수 있는지 여부를 포함하여 새로운 법적 투쟁을 촉발할 수 있습니다.

한편 로 대 웨이드를 오랫동안 비판해 온 마이크 펜스 전 부통령은 모든 주에서 “생명의 존엄성”이 법으로 보호될 때까지 낙태 반대 운동을 멈추지 말라고 촉구했다.

브렛캐버노

먹튀검증커뮤니티

마지막 날 미국 낙태 클리닉 내부

미국 대법원 밖에서의 의기양양함과 절망
결정이 내려진 방법
획기적인 1973년 Roe v Wade 사건에서 대법원은 7대 2로 여성의 임신 중절 권리가 미국
헌법에 의해 보호된다고 판결했습니다.

이 판결은 미국 여성들에게 임신 첫 3개월(삼분기)에 낙태를 할 수 있는 절대적인 권리를 부여했지만
두 번째 삼 분기에는 제한을 허용하고 세 번째 임신에는 금지를 허용했습니다.

그러나 그 이후 수십 년 동안 낙태 반대 판결은 12개 이상의 주에서 점차적으로 접근을 제한했습니다.

현재 회기에서 대법원은 미시시피주의 15주 만에 낙태 금지에 이의를 제기한 Dobbs 대 Jackson Women’s Health Organization 사건을 고려하고 있었습니다.

보수가 다수인 법원은 국가에 유리한 판결을 내림으로써 낙태에 대한 헌법상의 권리를 사실상 종식시켰다.

사무엘 알리토, 클라렌스 토마스, 닐 고서치, 브렛 캐버노, 에이미 코니 배렛 등 5명의 대법관이 확고하게 찬성했습니다.

존 로버츠 대법원장은 미시시피 금지령을 지지했지만 더 이상 나아가지 않았을 것이라는 별도의 의견을 썼다.

다수의 의견에 동의하지 않는 세 명의 대법관(Stephen Breyer, Sonia Sotomayor, Elena Kagan)은 “슬픔을 안고 – 이 법원을 위해, 그러나 더욱이 오늘날 근본적인 헌법상의 보호를 상실한 수백만 명의 미국 여성을 위해 그렇게 했습니다. “.

오랜 판례의 번복은 과거 대법원이 판결한 다른 권리에 대한 두려움도 불러일으켰다.

Clarence Thomas 판사는 자신의 의견으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미래의 경우 우리는 Griswold, Lawrence, Obergefell을 포함한 이 법원의 모든 실질적인 적법 절차 판례를 재고해야 합니다. 동성애 금지법 폐지와 동성 결혼 합법화를 각각 내세웠다.

여행소식 보러가기